JocaCola

엠팍 여론조작 논란, 문팬 코레일 낙하산 비판글 멋대로 썰려 본문

이게 나라냐?/남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엠팍 여론조작 논란, 문팬 코레일 낙하산 비판글 멋대로 썰려

JocaCola 2018. 11. 8. 12:00

어제부터 언론의 보도로 화제가 됐던 '문팬 코레일 낙하산 사건'

학원 상담실장이나 하던 전문성은 커녕 변변한 스펙도 없는 아줌마를 문재인 팬카페 관리자라고 공공기관 이사 자리에 앉힌 사건이다. (한 달에 한 번 하는 50분짜리 회의에 참석하는 것만으로 연봉 1700만원 받음) 


거기다 이렇게 문재인 지지자라는 이유로 고위직에 앉힌 낙하산 사례가 무려 1700 건에 달한다고 한다.


당연히 모든 커뮤니티에 관련 비판글이 올라왔고, 엠팍에도 "최순실 박근혜와 다를 바 없다"는 비판글이 나왔다.




역시나 해당글은 뜨거운 화제를 불러왔고 개념글(엠팍식 표현대로면 좌측담장)에 입성하였다.


그런데



갑자기 개념글 목록에서 해당 비판글이 사라진 일이 발생하였다. 일각에서 엠팍에서 문재인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이 증가하자 운영자가 멋대로 개념글 목록에서 썰어버렸다는 의혹이 나왔다.


엠팍은 회원제로 운영되기에 디씨처럼 주작이 불가능하며 해당 글은 추천수도 많았고 댓글수도 많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밀려났을 가능성도 없는 상황이다. 

엠팍에서 운영자가 임의대로 담장 글 썰어버린 건 유례가 없는 일이라고 한다.





당연히 많은 엠팍 유저들이 이에 항의하는 중이고


'닭근혜 살아계실 적엔' 소리까지 나오며 엠팍 운영자도 낙하산 노리는거냐고 욕하는 중이다.






내로남불 낙하산에 여론통제까지.......... 이게 바로 민주당이 꿈꾸는 "인민 민주주의"란 걸 새삼 느끼는 사건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