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caCola

문재인이 노벨 평화상? 평화팔이상이 딱이다! 본문

이게 나라냐?/나라 말아먹는 놈들

문재인이 노벨 평화상? 평화팔이상이 딱이다!

JocaCola 2018. 10. 5. 18:45

문재인과 김정은이 노벨평화상 후보 1순위라고 한다. 웃기지 않은가?


일단 사람들이 김정은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생각한다는거 자체가 노벨평화상의 참담한 위치를 알 수 있다. 그도 그럴것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사람들 혹은 노벨평화상의 후보에 오른 사람이라고 모두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람인 건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 정치인의 평화상 수상과 관련해서는 잡음이 끊이지가 않고 있다. 근래에는 아무것도 이룬 것도 없는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격려 차원'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여 논란이 되었고, 버마의 아웅산 수지는 자국에서 일어난 인종학살을 방관한 문제로 노벨평화상을 박탈해야 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더 황당한 건 노벨평화상 후보로 거론된 사람들 중에는 히틀러와 무솔리니, 스탈린 같은 세기의 학살자들도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노벨평화상을 둘러싼 논란을 보면 문재인과 김정은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다 해도 놀라운 일도 아니다. (다행이도 올해의 노벨평화상은 콩고에서 성폭력 피해 여성을 도운 의사 드니 무퀘게와 IS의 성폭력 만행을 고발한 사회운동가 나디아 무라드에게 돌아갔다.)


문재인과 김정은이 정말 평화를 가져다 줄거라고 믿는가? 헨리 키신저가 베트남전을 종식시킨 공로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였지만 2년 뒤 베트남은 공산화가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문재인과 김정은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다 해도 그게 평화를 의미하지 않는다.


문재인이 노벨평화상 받는다면, 이완용이 받아도 마땅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