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caCola

방탄 RM, 나치 문양 '하켄크로이츠' 모자 논란 [사진] 본문

몽둥이가 답/빠순이

방탄 RM, 나치 문양 '하켄크로이츠' 모자 논란 [사진]

JocaCola 2018. 11. 9. 15:28

방탄소년단은 '개념인 척'을 너무 심하게 한다. 옛날에는 안 그랬는데 요즘엔 국뽕마케팅까지 하면서 가식의 끝을 달리고 있다. 특히나 방탄 빠순이들의 '인성 영업질'은 짜증날이 정도다. 그냥 아이돌일 뿐인데도 무슨 세상을 바꾼 위인급으로 추앙을 하며 물고빨고 있다. (이미지 메이킹도 정도가 있지 선을 넘은 이미지 메이킹은 오히려 반감만 불러온다)


그런 방탄소년단 팬들이 감추고 싶어하는 사진이 하나 발견 되었다. 바로 나치군의 군모와 같은 디자인의 모자를 쓴 RM(랩몬스터)의 사진이었다,



떡하니 가운데에 하켄크로이츠가 있음에도, 팬들은 독수리가 아닌 거 같다, 卐자 일 뿐 하켄크로이츠가 아닌 거 같다, 합성인거 같다고 정신승리를 하고 있었다. (당연히 합성 아니며 Ceci 2014년 10월호 사진)


그러나 해당 모자는 누가봐도 나치군의 모자를 본 떠서 만든 모자였다. 독수리 아래에 하겐크로이츠 문양 그리고 그 아래 해골무늬까지 똑같다.



혐오와 싸운다며 개념있는 척 인터뷰는 다하더니 이런 건 왜 신경 못 썼나 모르겠다. 떡하니 나치 문양이 있는데 몰랐다? 스태프 잘못이다? 변명이 너무 구차해서 못 들어 주겠다. (애초에 나치에 관한 문제 의식조차 없는 애들이었나)


무엇보다도 욱일기에는 전범기라고 거품 물면서, 방탄보고 AKB48 총프로듀서인 아키모토 야스시와 협업하지 말라고 불매운동까지 하던 정의로운 아미(방탄 팬)들은 왜 이 문제는 조용히 묻고 넘어가려 했는지도 궁금하다.


이게 바로 '선택적 정의'인가 보다.




관련글


방탄소년단 이번엔 '나치 깃발' 논란, 욱일기몰이 부메랑 맞는 한국인들


원폭 나치 논란, 방탄소년단 결국 사과 (빠순이 국뽕들 폭망) 


Comments